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스페인(15.06)

[스페인] 스페인 여행일정 및 준비

반응형

 

6월/9월은 개인적으로 여행하기 가장 좋은 날씨이자 시기인 것 같다. 2015년 6월 초 당시 꽃보다할배의 인기로 스페인 여행을 가는 사람이 많았다. 사실 난 방송 전부터 스페인 여행을 다짐하고 있었는데..... 21살 대학생 때(당시 2009년) 한달 유럽 배낭여행 이후로 유럽 여행을 오랜만에 다녀왔다. 나름 여기저기 여행을 많이 다녔는데 유럽 특유의 중세도시 분위기와 건축물, 자유롭고 여유로운 분위기가 난 늘 좋았다. 

 

정열이 가득한 나라! 스페인! 8년 전, 2015년 여행이지만 블로그에 다시 한번 정리해본다.

 

반응형

 

# 126만원 대한항공으로 스페인 다녀오기

학생과 직장인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휴가기간을 이용한 시간 절약의 필요성과 학생때보다는 여유로운 자금사정인 것 같다. 대학생때 유럽 여행을 갔을 때는 제일 저렴한 비행기, 식당을 알아본 것 같은데 직장인이 된 지금은 편하고 빠르게 시간 아끼게 직항을 우선적으로 찾는 것 같다. 그래서 우리가 선택한 비행기는 대한항공이다. 다른 비행기보다 20~30만원만 더 쓰면 시간도 절약하고 편하게 갈 수 있으니까. 시간은 금이다! 그렇게 나는 처음으로 대항항공을 타보게 됬다. 그 당시 126만원에 대한항공으로 스페인을 다녀왔는데 지금 물가랑 비행기 가격을 보면 저렴하게 잘 다녀온 것 같다. 이 때 가격 생각하니 유럽행 비행기를 지금은 차마 끊을 수가 없다.

 

# 7박 8일 스페인 여행 일정

스페인 여행은 나를 포함해서 회사 동기들과 3명이 다녀왔다. 스페인 여행 시 방문할 도시들을 정하고, 우리는 도시 기준으로 나눠서 일정을 계획했다. 예를들면 첫째날 마드리드, 둘째날 톨레도 라면 그 도시 일정은 한사람이 관광부터 맛집까지 그날의 일정을 계획해오는 여행이다. 지금은 그때만큼 빡빡하게 일정을 소화하지도 못하고, 예약을 많이 안하고 가는 것 같지만 그 당시 20대였던 우리는 하루를 꽉 찬 일정으로 정말 많이 걸어 다녔던 것 같다.

 

# 소매치기 조심! 시에스타는 필수!

스페인은 유럽에서 3번째로 큰 나라로 크게는 마드리드를 중심으로 한 중앙부, 동쪽 해안에 있는 카탈루냐와 발렌시아, 남쪽의 안달루시아, 포르투갈 북쪽에 있는 갈리시아 지방과 스페인 북부의 바스크 지방으로 나눌 수 있다. 지역에 따라 민족과 언어, 문화가 다르고 각각의 자치주는 하나의 국가로 발전해왔다. 그래서 스페인 사람이라기 보다는 카스티야인, 카탈루냐인, 달라루시아인 등으로 불리는 것을 선호한다. 지역감정이 심해서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는 축구에서 양보할 수 없는 운명의 라이벌이다. 그리고 곳곳에서 그들의 축구 사랑도 느낄 수 있다.

 

스페인 여행 정보를 찾다보면 집시들이 많고, 소매치기를 조심해야 한다는 얘기가 많다. 특히 바르셀로나에 가면 정말 이런식으로 소매치기를 당한다고? 라고 생각 들 정도의 괴담이 많았다. 뭔가 오물을 투척하고 훔쳐간다는 둥 이런저런 얘기가 많아서 걱정이 많았는데 이런 걱정을 하다보면 아무데도 여행 못 갈 것이다. 스페인도 결국 사람 사는 나라였고, 길가에 사람들도 많아서 본인 소지품은 그냥 잘 챙겨서 다니면 될 듯 하다. 우리도 바르셀로나에 있을 때 우리 인물화를 그림당하느라 앉아 있었는데 누군가 소매치기를 당해서 뛰어가는걸 보긴 했다. 

 

스페인은 유럽에서도 일조량이 가장 많은 나라로 꼽히는데 점심을 먹고 낮잠을 즐기는 문화가 있다. 이 낮잠 시간을 스페인어로 시에스타라고 하는데 대부분의 상점들이 문을 닫고 거리가 조용해진다. 보통 오후 1시부터 4시까지라고 하는데 미리 생각해둔 음식점이나 관광지가 있다면 운영시간을 잘 확인해보고 가야 한다.

 

# 샹그리아는 필수! 타파스 문화! 미식가의 나라 스페인!

스페인 사람들은 하루에 5끼를 먹는다고 한다. 이른 아침 바에 들러 간단하게 커피를 마시고, 11시쯤 브런치, 오후 2시부터 시에스타까지 여유롭게 점심 식사를 하고 낮잠을 잔다. 그리고 오후 6시가 되면 바에 모여 스낵을 먹으며 수다를 떨고 저녁은 밤 10시는 되야 먹는다고 한다.

 

빠에야와 지중해를 느낄 수 있는 해산물 요리 등 스페인 음식은 짭짤하면서도 다 맛있었다. 그리고 퇴근 길 바에서 술 한잔을 시키면 안주가 나오는 타파스 문화도 꼭 스페인에서 즐겨야 할 문화 중 하나이다. 그리고 가게마다 다른 맛을 자랑하는 샹그리아와 레몬맥주 클라라는 식사 때 꼭 같이 즐겨야 한다.

 

320x100

 

# 스페인 여행 일정

ㅇ 스페인으로 출발(6/5 금)

  - 인천국체공항 출발(6/5 금 23:40) ~ 마드리드 도착(6/6 토 05:50)

     . 대한항공(KE913편) 약 13시간 비행시간

 

ㅇ 스페인여행 첫째날(6/6 토) : 톨레도

  - 마드리드 > 톨레도 이동 (버스 1시간 30분)

  - 일정 : 알칸타르 다리, 소코도베르 기차탑승, 골목구경

 

ㅇ 스페인여행 둘째날(6/7 일) : 마드리드

  - 톨레도 > 마드리드 이동 (버스 1시간 30분)

  - 일정 : 솔광장, 마요르광장, 그란비아, 산미구엘시장, 보틴레스토랑(아기돼지요리)

 

ㅇ 스페인여행 셋째날(6/8 월) : 그라나라

  - 마드리드 > 그라나다 이동(야간버스 5시간)

  - 일정 : 알함브라궁전, 알바이신지구, 타파스문화 즐기기

 

ㅇ 스페인여행 넷째날(6/9 화) : 세비야

 - 그라나다 > 세비야 이동(버스 3시간)

 - 일정 : 세비야대성당, 스페인광장, 플라맹코 공연관람

 

ㅇ 스페인여행 다섯째날(6/10 수) : 바르셀로나

  - 세비야 > 바르셀로나 이동(비행기 1시간 30분)

  - 일정 : 람블라스거리, 까탈루냐광장, 보케리아 시장, 바르셀로네타 해변

 

ㅇ 스페인여행 여섯째날(6/11 목) : 바르셀로나 (가우디투어)

 - 일정 : 사그라다 파밀리아, 카사밀라, 카사바트요, 구엘공원, 몬주익분수쇼

 

ㅇ 스페인여행 일곱째날(6/12 금) : 바르셀로나 / 마드리드

  - 바르셀로나 > 마드리드 이동(AVE 3시간)

  - 일정 : 몬주익언덕(케이블카), 쇼핑, 마드리드 휴식

 

ㅇ 한국 컴백(6/13 토 ~ 6/14 일)

  - 마드리드 출발(6/13 토 10:50) ~ 인천국제공항 도착(6/14 일 06:05)

     . 대한항공(KE914편) 약 12시간 비행시간

 

2023.07.21 - [해외여행/스페인(15.06)] - [스페인] 스페인 여행일정 1 - 톨레도

 

[스페인] 스페인 여행일정 1 - 톨레도

[스페인여행 첫째날 일정 - 톨레도] ㅇ 마드리드 공항 > 톨레도 이동(버스 50분 or 1시간 30분 소요) ㅇ 톨레도 관광 (알칸타라 다리, 소코트랜 탑승, 도시 전경 관광) # 스페인 마드리드 도착! 톨레도

travel.workhyo.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