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5~17. 2박3일 오사카 일정. 짧으면 짧고 길다면 긴 일정이다.
요즘 일본은 엔저로 쇼핑하러 가는거라던데.... 오사카는 유니버셜 스튜디오가 랜드마크로 있는 도시라 하루 Full로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이용하고, 그냥저냥 바람쐬로 가는 기분으로 가기로 한다. 날씨가 따뜻해서 일본은 곳곳에 벚꽃 개화 소식이 있다고 하는데 딱 일주일만 늦게 왔으면 만개한 벚꽃을 만나볼 수 있었을 것 같은데 아쉽다.
비행기, 숙소, 유니버셜스튜디오, 주유패스까지 끊어두고 2박3일 대략적인 일정, 이동방법, 맛집을 정리해본다. 나는 MBTI J형으로 계획형이긴 한데 나름 여유있게 일정을 짜려고 노력한다. 사실 이제 예전처럼 많이 걷고 힘들게 여행을 못하겠다. 그리고 그 일정을 지키지 않더라도 크게 스트레스 받지 않는 편이다. 변수가 있어야 여행의 묘미니까. 그것조차 다 지나보고나면 추억이 되리라. 그래도 뭔가 돈 주고 예약했으면 지키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그리고 구글 지도에 갈 곳이나 맛집 정보를 미리 저장해둔다. 구글지도에서 관광지나 음식점 오픈시간, 종료시간, 붐비는 시간 모두 확인할 수 있어 확실히 편한 것 같다. 특히 음식점은 그때그때 상황이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근처를 지나가게 되면 선택지pool을 넓히기 위해서 많이 저장해두는 편이다.
그래서 내가 계획한 2박3일 일정은 아래와 같다. 사실 그냥 시내구경에 유니버셜스튜디오를 위한 여행이라고 봐도 무방한 것 같다. 그리고 여행의 즐거움은 식도락이니까, 맛있는걸 많이 먹자! 라는 마음이었는데 오사카는 유명 음식점이 기본 1시간은 줄 서야 했고, 줄 서있는 사람이 대부분 한국인이긴 했다. 여기저기서 들리는 한국어. 이것이 K블로그의 효과인가 보다. 그런데 일본 음식이 기본적으로 너무 짜거나 달아서 개인적으로 내 입맛에 맞지는 않았다. 1시간 기다려서 보람있었던 음식은 솔직히 없었던 것 같다. 그래도 일본 편의점은 한국보다 다양한 식품이 많았고, 푸딩이나 베이커리, 맥주 등 저녁마다 간식거리도 나름 즐겼다. 한국에 왠만해선 요즘 다 있다보니 막 신기하진 않았던 것 같다.
나의 2박3일 오사카 여행은 대략적으로 아래와 같은 일정으로 계획되었다. 돌이켜보니 유니버셜스튜디오와 엔저효과의 명품쇼핑이 이번 2박3일 여행의 다였다. 명품쇼핑은 사실 계획에 없었는데 엔저효과를 직접 설명듣고나니 안살 수가 없었다.
그리고 일본 공항 입국심사 시 비지트인재팬에서 미리 입국정보를 등록해두면, 빨리 입국심사가 끝나니 꼭 해두길 바란다. 당시엔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등 QR코드 3개를 다운받아서 확인했는데 계속 상황이 달라지는 것 같으니 최근 일본여행을 다녀온 사람 정보를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다.
[일본 여행 전 준비사항]
ㅇ 비지트인재팬 등록, 유심, 유니버셜티켓, 주유패스 등
[일본 오사카 여행 전날]
ㅇ 퇴근 후, 인천국제공항 캡슐호텔 '다락휴' 이용
- 다음날 아침 7시 비행기에 최소 2시간 전 공항 도착을 생각하니 집에서 공항까지 올 수 있는 방법도 없고, 여유로운 수속을 위해 공항 안 캡슐호텔 예약
[일본 오사카 여행 첫째날 일정]
* Tip 주유패스 1day 활용하기 : 교통, 관광지 입장이 무료이고, 마지막날 여유있게 공항으로 가기 위해 첫째날 도톤보리/난바 주변에서 먼 곳으로 관광하기
ㅇ 오전 7시 출발 > 오전 9시 일본 공항 도착
- 공항1층 관광안내데스크에서 주유해스 수령
ㅇ 난바역으로 이동
- 공항 2층 간사이 공항역 '철도' 안내를 따라 이동하면 Nankai 빨간 간판과 티켓 구매할 수 있는 창구가 있음
- 라피트 : 1시간에 1대, 35분 소요, 1290엔
- 급행열차 : 시간대별로 자주 있음, 45분 소요, 930엔
* 도착시간 보고 라피트/급행열차 중에 선택해서 타기
>> 결국 나는 급행열차를 타게 됬다.
ㅇ 숙소 찾기 (이비스 오사카 난바 / 체크인 : 14시, 체크아웃 11시)
- 숙소에 짐 맡기기
ㅇ 근처에서 점심먹기
ㅇ 도톤보리 리버크루즈 예약
- 13시 예약 Open, 저녁시간대로 예약하기
- 주유패스 사용 시 무료 탑승 가능
- 20분 소요
>> 막상 도톤보리 리버크루즈를 꼭 타야되나 싶어서 그냥 안타게 됬다.
ㅇ 오사카성 관광
- 근처맛집 : 도쿠마사(11:00~14:45 / 카레우동집)
- 주유패스 사용 시 입장 무료
ㅇ 우메다역 근처 관광
- 한큐백화점(10시 ~ 20시) : 지하1층 게스트할인쿠폰(5%), 택스리펀 활용해서 쇼핑
- 우메다공중정원 : 18시까지 주유패스로 무료 입장가능
[일본 오사카 여행 둘째날 일정]
* Tip 유니버셜 스튜디오 1day 즐기기 : 비싸긴 하지만 미리 Attraction 입장시간이 정해져있는 Express 7과 입장권을 구매했다.
* Tip 유니버셜 스튜디오 APP 다운로드 후 오픈시간 등 확인하기
ㅇ 뉴욕/샌프란시스코 : 스파이더맨(any time)
ㅇ 할리우드 : 백드롭(11:00~11:30) / 할리우드드림(any time)
ㅇ 해리포트(13:00~) : 포비든저니(13:20~13:50) / 히포그리프(13:50~14:20)
ㅇ 닌텐도월드(17:10~) : 마리오카트(17:30~18:00) / 요시어트벤처(18:00~18:30)
[일본 오사카 여행 셋째날 일정]
ㅇ 숙소 체크아웃 : 11시까지
ㅇ 난바, 도톤보리 시내구경, 쇼핑
ㅇ 시내에서 공항출발(16시~)
ㅇ 19:40 비행기 출발 > 인천 21:40 도착
[일본 오사카 여행 기타정보]
ㅇ 숙소 근처 먹거리
- (라면) 이치란 도톤보리점(24시간)
- (오꼬노미야끼) 치보 오코노미야끼 도톤보리점(11:00~22:00)
- (스시) 우오신 (11:30 ~ 23:00)
- (야키니쿠) Itamae yakiniku Icimase
- (치즈타르트) 갓 구운 치즈 타르트 전문점 Pablo (11:00~20:00)
- (만두) 551 호라이 만두(10:00~22:00)
ㅇ 주유패스 수령 가능한 곳
- 난바관광안내소(난바역 2층)
- 오사카 매트로 안내 카운터
- 간사이공항 투어리즘 인포메이션 센터
ㅇ 주유패스 사용 가능한 곳
- 도톤보리 리버크루즈(당일예약/ 저녁시간대는 일찍 예약 필요)
- 츠텐카쿠 전망대
- 햅파이브 관람차
- 우메다 공중정원(18시까지 무료)
- 주택박물관
- 나니와노유온천
- 텐노지공원
- 오사카성
- 대중교통 주요라인(지하철, 버스)
[ 일본 오사카 여행 정보 바로가기]
▶ 이른 아침 비행기를 이용한다면 인천국제공항에 있는 캡슐호텔 다락휴를 예약해서 이용해보세요. 다락휴 이용후기는 위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 일본 국제공항에 도착해서 난카이선 열차를 타고 도심 중심 '난바역'으로 이동해서 숙소로 이동하고, 반가운 '글리코상' 앞에서 인증샷을 남겨보세요.
▶ 주유패스를 이용해서 무료로 지하철을 이용하고, 입장할 수 있는 관광지 '오사카성'과 '우메다공중정원'을 관람하세요. 그리고 엔저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백화점 명품쇼핑을 즐겨보세요.
'해외여행 > 일본 오사카여행(23.03)'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오사카] Day2. 일본 오사카 '유니버셜스튜디오' & '이치란라면' (0) | 2023.06.12 |
---|---|
[일본/오사카] Day1. 일본 오사카 '주유패스'로 '오사카성'과 '우메다공중정원' 관광 & '한큐백화점' 명품쇼핑 (0) | 2023.05.17 |
[일본/오사카] Day1. 일본 오사카 '난바' 이동 및 반가운 '글리코상' (0) | 2023.05.16 |
[일본/오사카] Day0. 인천국제공항 캡슐호텔 '다락휴' 후기 (0) | 2023.05.08 |
[일본/오사카] 일본 오사카 여행 프롤로그 (0) | 2023.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