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강원도(15.08)

[국내여행] 2박3일 강원도 여행 3 - 양양, 속초 (낙산사, 아바이마을)

반응형

강원도여행

 

[2박3일 강원도여행 첫째날 일정 - 양양]

ㅇ 낙산사 > 봉포머구리집 > 아바이마을 > 중앙시장

 

강원도여행강원도여행강원도여행강원도여행강원도여행

#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절 '낙산사'

강릉에서 시외버스를 타고 1시간 반 정도 이동하면 낙산터미널에 도착한다. 낙산터미널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낙산사로 갈 수 있는데 낙산사는 예전에 화재로 소실되기 전 와보고, 재건 이후 처음 와보았다. 여전히 경치도 좋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 다운 절로 손에 꼽힐만한 곳이다. 기회가 된다면 여기서 템플스테이도 해보고 싶다.

 

의상대사가 머물렀던 절과 산책코스마다 이름을 지어놨는데 여유롭게 걸어가며 시원한 바다와 잘생긴 소나무들을 감상할 수 있다. 유유히 걷다가 절을 지나 해수관음상 앞에서 절을 하며 간절히 소원을 빌어본다.

반응형

강원도여행강원도여행강원도여행

# 속초까지 택시로 이동! 봉포머구리집!

아침에 운동(산책)을 했으니 이제부터 본격적인 먹방의 시작이다. 택시를 타고 속초로 이동했는데 속초 중앙시장 먹거리를 휩쓸고 와서 중앙시장은 다음 포스팅에 따로 남기기로 한다.

 

속초는 정말 먹으러 가는 곳이다. 딱히 관광한 것을 꼽자면 갯배를 타고 옛날 가을동화 드라마 촬영지 흔적을 보고 온 정도이다. 가을동화라니..... 그 드라마를 알고 있는 것만으로도 내가 옛날사람이 된 것 같다. 은서 준서... 얼마면 돼! 이제 돈으로 갖겠어 라는 희대의 명대사를 남긴 원빈까지... 가을동화 얘기는 잠시 미루고 우리가 첫번째로 찾은 맛집은 '봉포머구리집'이다.

 

속초맛집으로 검색하면 제일 많이 나오는 집이 봉포머구리집인 것 같다. 대기표를 받아서 줄 서는 건 기본이다. 이미 밖에 기다리는 사람들은 많았고, 우리가 갔을 때 약 150명 정도의 대기 인원이 있었다. 근처 편의점에서 시간을 떼우고 이동했으나 여전히 대기 상태였고, 한시간 정도 대기 후에 들어갈 수 있었다.

 

물회와 성게비빔밥 맛집으로 하나씩 시켜보았는데 맛있긴 하지만 한시간이나 이렇게 기다려서 먹을 정도인가 싶다. 사실 난 줄서서 음식 먹는 걸 별로 안 좋아하는 것 같기도... 그리고 막 특별하게 맛있는지 솔직히 모르겠다. 어디서나 먹어볼만한 물회와 성게비빔밤이다가 내가 내린 결론이다.

320x100

강원도여행강원도여행

# 가을동화의 흔적을 볼 수 있는 '아바이마을'과 맛있었던 '아바이순대'

봉포머구리집에서 점심 식사를 하고 둘쨰날 예약한 게스트하우스 '돌체마린'에 짐을 맡기고, 아바이마을로 향했다. 아바이마을은 갯배라고 불리는 저 수동배를 타고 가야한다. 200원이라는 깜찍한 탑승료도 있다. 옛날 가을동화를 보면 송혜교네 집이 국밥집인가 슈퍼를 했었는데 그 동네로 가는 배이다. 곳곳에 이제는 낡은 가을동화 촬영지 표지판들도 볼 수 있다. 그 당시에는 생각하기 어려운 스토리와 슬픈 드라마로 많은 사람들을 눈물 적셨던 드라마다. 지금봐도 울 수도... 앳된 송혜교와 송승헌, 원빈, 한채영까지 만나볼 수 있는데.. .생각해보니 아역으로 문근영도 나왔는데 지금 보니 모두 스타가 되었다.

 

드라마는 산부인과에서 아기가 바껴서 우애깊은 남매로 자랐고, 바뀐 아이들은 또 우연히 같은반 친구였는데 부잣집/가난한집에서 각자 자라면서 가난한 집에 살았던 친딸 신혜는 은서를 질투하고 있었다. 그리고 사고로 아이들이 바뀐걸 알게 되는데.... 그렇게 키운 자식을 버려두고 떠날 수 있었는지 ㅠㅠ 지금 보면 신혜네 부모님이 참 매정하다. 그래도 주인공 은서는 씩씩하게 살아가고, 어른이 된 후 오빠 준서도 만나고 본인을 좋아해주는 원빈도 만나고.... 그리고 준서를 사랑하지만 불치병에 걸리고...... 그런 스토리이다. 그 당시 기준으로는 센세이셔널한 스토리였던 것 같다. 남매인듯 아닌듯 그들의 사랑과 슬픈 결말.....

 

아바이마을은 아바이순대가 유명한데 가게마다 호객행위를 많이 한다. 그리고 특별히 기대하지 않고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따. 오징어 순대는 조금 느끼했던 것 같은데 순대는 정말 맛있었다.  그리고 대망의 중앙시장 투어로 끝나지 않는 먹투어가 시작됬다.

 

 

2023.07.17 - [국내여행/강원도(15.08)] - [국내여행] 강원도 2박3일 여행 1(강릉/양양/속초 여행)

 

[국내여행] 강원도 2박3일 여행 1(강릉/양양/속초 여행)

조금 오래된 여행이지만 기록으로 남겨본다. 2015년 8월 14~16일 광복절을 끼고 2박3일 강원도 3개 도시 '강릉/양양/속초' 여행을 다녀 왔다. 나는 어릴 때 8살부터 12살까지 약 5년간 강원도 정선/강

travel.workhyo.com

 

2023.07.17 - [국내여행/강원도(15.08)] - [국내여행] 2박3일 강원도 여행 2 - 강릉 (오죽헌, 선교장, 초당순두부)

 

[국내여행] 2박3일 강원도 여행 2 - 강릉 (오죽헌, 선교장, 초당순두부)

[2박3일 강원도여행 첫째날 일정 - 강릉] ㅇ 오죽헌 > 선교장 > 경포대 > 초당순두부마을 > 초당초등학교 > 보헤미안 박이추 커피 # 연휴에는 서둘러서 출발! 깔끔하고 조용한 강릉ing게스트하우스!

travel.workhyo.com

 

2023.07.17 - [분류 전체보기] - [국내여행] 2박3일 강원도 여행 4 - 속초 (중앙시장)

 

[국내여행] 2박3일 강원도 여행 4 - 속초 (중앙시장)

[2박3일 강원도여행 둘째/셋째날 일정 - 속초] ㅇ 중앙시장 # 여행의 즐거움은 먹투어! 속초 중앙시장 시장에 파는 음식은 모두 맛보겠다는 생각이었을까 정말 많이 먹었다. 시장에서 먹었던 것들

travel.workhyo.com

 

728x90
반응형